Search

지난전시 다채로운 전시 작가 작품! 아트 플랫폼 서울갤러리

 

디지털 웰니스 스파

Digital Wellness Spa

  • 관람료

갤러리 가기
□ 서울디자인재단(대표이사 이경돈)은 오는 11월 9일부터 12월 9일까지 DDP 기록관에서 DDP 오픈큐레이팅 vol.19 <디지털 웰니스 스파> 전시를 개최한다.
○ 신진 전시기획자와 디자이너를 발굴하는 ‘DDP 오픈큐레이팅’은 2021년 공모에서 다양한 관점의 ‘경계를 지우는 디자인’을 주제로 총 3개 전시를 선정했다. 그 중 첫 번째 전시는 심사에서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은 ‘오디너리피플’의 <디지털 웰니스 스파>展이다.

□ 코로나 이후의 휴식은 어떤 모습일까? 마주 닿은 가상과 현실 세계의 경계에서 우리의 미래는 어디로 나아가는가? 전시는 관람객들의 건강한 디지털 생활을 기원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가 포함된(All-inclusive) 가상의 스파 리조트를 전시장으로 가져온다.
○ 디스플레이의 세계와 실제 세계의 경계가 흐려진 지금, 우리 삶의 중심으로 들어온 디지털 생활은 코로나 바이러스 팬데믹을 계기로 더욱 가속화되었다. 돌연한 변화에 빠르게 적응해야 했던 우리는 전례 없는 피로감을 얻었다. 가상의 사업가 허은(Heo Eon)은 야심차게 “디지털 웰니스 스파(Digital Wellness Spa)“라는 새로운 포맷의 스파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를 통해 관람객들이 머물며 경험하는 ‘디지털 웰니스 프로그램’은 일상에서 벗어나 ‘나’에게 집중할 수 있는 명상 같은 경험과 새로운 미래를 시각적으로 제시한다.
 
□ 또한 국내외 아티스트 9인도 온/오프라인과 디스플레이/전통 매체를 가로지르는 시선을 통해 새로운 형식의 휴식을 제안한다.
○ 전시를 기획하고 주관한 ‘오디너리피플’은 스파 리조트의 비즈니스 아이덴티티와 그래픽을 디자인했다. 공간디자인을 책임진 스튜디오 프레그먼트(Studio Fragment)는 컨셉과 형식 사이의 균형을 맞춰 DDP 기록관에 가상의 리조트를 구현했다.
○ 이와 함께 디지털 조각 작가 강재원, 일러스트레이터 신모래와 아티스트 클레멘트 발라(Clement Valla), 비주얼 아티스트 브레나 머피와 뮤지션 니벡 (Brenna+Nivhek), 사색을 위한 라이브러리를 구성한 민구홍 매뉴팩처링과 노라 칸(Nora Khan), 다학제적 그룹 티슈 오피스(Tissue Office)가 참여해 ‘디지털 웰니스 프로그램’을 완성했다.
 
□ 관람객들은 입장과 동시에 ‘디지털 웰니스 스파’의 고객이 되어 콘텐츠를 자유롭게 누린다. 독립적인 매력을 가진 DDP 기록관에서 개최되는 이번 전시는 경건한 작품 관람 형태가 아니다. 관람객을 위한 힐링 프로그램과 작은 도서관이 구비되어 있으며 다양한 품목의 굿즈 쇼핑으로 디지털 세계의 경계를 스치며 현실의 고단함을 씻어낼 수 있다.
 
□ ‘오디너리피플’의 서정민 기획자는 “코로나 이후 우리에게 급격히 다가온 디지털 생활에 대한 혼란을, 디지털 미디어 작품으로 구성된 전시를 통해 ‘건강한 디지털 생활(Wellness)’로 전환하고자 한다” 며, “시민들이 앞으로 맞이할 새로운 일상을 다른 시각으로 바라보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전시는 네이버 예약을 통해 무료 관람이 가능하고,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시간별 20명 제한인원을 둔 사전예약제로 운영된다. 오픈 시간은 가족, 직장인 등 모든 시민을 위하여 오후 12시부터 저녁 7시까지다.
 

강재원(jaewon Kang) _ Exo_2_crop
 

민구홍 매뉴팩처링(min guhong manufacturing)  _<우아하게 / Gracefully>
 

신모래(Shin Morae) _ Team ‘Floating Wishes’


브레나+니벡(Brenna+Nivhek) _ Cloudmouth
 

클레멘트 발라(Clement Valla) _ Pointcloud Garden


노라 칸(Nora Khan) _ You Arrive at the Sea


스튜디오 프레그먼트(Studio Fragment) _ 코오롱 스포츠 한남

티슈 오피스(Tissue Office) _ Link: Becoming Erutan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G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