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전체보기 다채로운 전시 작가 작품! 아트 플랫폼 서울갤러리

 

10만원 Little Art Fair

100,000 won Little Art Fair

  • 관람료

    무료관람

갤러리 가기


60여명의 다양한 작가와 200여점 이상의 작품들
색 다른 전시, 즐거운 예술장터, Little Art Fair!


60여명 이상의 다양한 작가군이 참여하며, 200여점 이상의 작은 소품들로 구성된 전시 입니다.
작품별 캡션을 별도로 부착하지 않는 블라인드 전시방식은 작품감상과 구매에 있어 또 다른 분위기를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

참여작가

강은정, 고현지, 곽윤환_윤코, 국보은, 권소영, 김경화, 김다진, 김미영, 김수경, 김승수, 김연, 김예원, 김용덕(제이킴), 김원근, 김인영_vivid_or-vibrant, 김정용, 넌지, 노채영, 문희정, 박동우, 박상은, 박선하, 박예지, 박우진, 박일구, 박준수, 박중현, 반예지, 방인희, 서동녁, 서동욱, 서현희, 성환, 손은영, 신소영, 신재호, 심영심, 안상희, 양수인, 에리카, 예진, 윤수정, 윤혜원, 이다혜, 이물질, 이봉임, 이준규, 이지은, 이하늘, 장수진, 장지원_몽리, 정선영, 정윤화, 최정숙, 최혜원, 탁우미, 하진경, 하춘, 홍현지, 황현화 (가나다순)


또한, 가격부담을 완화시킨 10만원대 판매가는 생애 첫번째 그림구입이라는 새로운 경험을 관객들에게 선사함으로서 해당전시를 찾는 다수의 관객들에게 보다 즐거운 전시, 색다른 전시의 묘미를 안겨 드리게 될 것입니다.


▶ “10만원미술장터” 정말 필요한 것일까?

미술품 구매의 새로운 트랜드 구축을 위해 미술시장의 다양성 이 필요합니다.

호당 몇십만원 하는 고가의 작품들 위주로 판매가 되는 미술시장.
그것 마저도 시장의 규모는 한정 되 있으며, 그런 국내 미술시장은 이미 너무 오랫동안 아무 문제없는 척 유지 되어 왔습니다. 백화점만 존재 하는 미술시장의 한계 아닌 한계는 시장논리에서 생각 해 볼 때 상식적인 구조를 고착화 시켜 왔습니다. 모든 재화의 유통구조는 제일 아랫단계시장, 중간구조, 최상위 구조 등의 단계별 유통구조를 가지고 진화 해 가는 시장 구조를 가져야 하지만, 유독 미술시장은 최 상위 시장구조만 존재하는 것 처럼 보여 져 왔습니다. 공급자체가 호당 몇십만원 하는 작품들 위주로 유통,운영되는 현실에서 비교적 낮은 가격대의 작품들을 유통하는 시장자체의 발생이나 그에 맞는 콜렉터 개발의 개념이 간과되어 왔습니다. 어느날 갑자기 호당 몇십만원 하는 작가로 올라 설 수는 없습니다. 미술시장 또한 다른 재화들이 갖고 있는 시장논리에서 예외가 될 수 는 없습니다. 작가들이 밟고 올라서며 성장할 수 있는 단계별, 미술시장의 다변화가 그래서 필요한 것입니다.

▶ “10만원미술장터” 정말 필요한 것일까?

시장논리로 접근하는 시식코너 작품? 이 필요합니다.

사람들의 문화적 여유와 생활 수준은 이미 상당부분 올라 와 있습니다. 예술적 가치에 대한 관심 또한 이미 일정 수준까지 도달 해 있다고 볼 것입니다. 지명도에 따라 다르지만, 몇 십만원씩 하는 오페라 티켓들이 인기리에 판매 되어 가는 것을 보면 그 만큼 대중의 문화적, 예술적 관심은 일정 수준의 눈 높이를 보여 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고객들 입장에서도 호당 몇십만원씩 하는 고가의 미술시장 만큼은 아직도 그 진입장벽이 높아 보일 수 밖에 없습니다. 아직은 미술시장에 익숙하지 못한 일반 고객들을 위해 그들이 미술작품을 쉽게 맛 볼 수 있도록, 알맞은 가격대로 구성된 시식코너 형식의 작품들이 필요한 것입니다. 10만원대의 비교적 수월한 가격대 작품들로 구성된 전시를 통해 예비콜렉터들의 생애 첫번째 그림구입을 유도 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 작가소개

“10만원미술장터” 를 만드는 사람들, Salon de Casa(예술가들의집)

경기도 가평에서 작업하고 있는 회화, 공예, 사진 등 작가 5명으로 구성 된 그룹입니다. 예술이라는 명제를 대중화하고 작가들과의 실질적인 교류 및 활동을 위해 다양한 인프라를 직접 구축 해 나가고 있습니다.

2020.10 : 2020가평아트페어 기획 및 운영 참여
2020.12 : “Salon de Casa”공간 오픈(가평군 설악면 소재)
2021.02 : “10만원 미술장터” 기획 및 진행
2021.04 : “10만원 미술장터”전시 (갤러리 디오)
2021.05 : “10만원 미술장터”전시 (가평군 자라섬)
2021.06 : 서울갤러리(서울신문사) 전시




■ 대표 작품


김경화 작가 作


김인영 작가 作



방인희 작가 作


이물질 작가 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Go Top